본문 바로가기

Lobo's study room/c lang.

멀티미디어데이터의 표현

#소리(Sound)

파형형태로 만들어짐.

비트를 많이 쓰면 좀 더 정확한 값을 표현할 수 있다.

점을 많이 찍을수록, 즉 시간축을 좀 더 많은 등분으로 쪼갠다면,  좀 더 정확한 값을 표현할 수 있다.

sound의 Hz..

얼마나 잘게 쪼개서 얼마나 정확한 값을 나타내는냐?

 

#Color

RGB Colors

8Bit + 8Bit + 8Bit

각각의 색깔의 값을 0~255까지 표현한다.

R이 0이라면 색이 없고 255면 빨간색!

즉, 색의 진하기를 나타낸다.

 

#Image

Image는 점들의 집합으로 Pixel화소라고 한다.

RGB Color을 사용하는 1024 * 768 이미지의 경우, 

3Byte * 1024Byte * 768Byte 만큼 필요하다.

= 비트맵 이미지

압축을 시켜서 저장. size를 줄인다.

 

#동영상

Image들의 집합

애니메이션의 경우 초당 32개의 정지이미지가 모여 동영상을 만든다.

 

컴퓨터의 입장에서볼때는 모두 다 2진정수!

정수, 부동소수점, 문자, 멀티미디어데이터도 모두 2진정수 데이터로 표현이 된다.

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따라 다를뿐!

 

'Lobo's study room > c lang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Linux 기본 명령어 및 c 컴파일러 설치하기  (0) 2022.04.11
ASC II 코드와 UNI-code  (0) 2022.04.11
부동소수점과 정규화  (0) 2022.04.11
부호 절대치 표현과 보수  (0) 2022.04.10
컴퓨터와 비트  (0) 2022.04.0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