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소리(Sound)
파형형태로 만들어짐.

비트를 많이 쓰면 좀 더 정확한 값을 표현할 수 있다.
점을 많이 찍을수록, 즉 시간축을 좀 더 많은 등분으로 쪼갠다면, 좀 더 정확한 값을 표현할 수 있다.
sound의 Hz..
얼마나 잘게 쪼개서 얼마나 정확한 값을 나타내는냐?
#Color
RGB Colors
8Bit + 8Bit + 8Bit

각각의 색깔의 값을 0~255까지 표현한다.
R이 0이라면 색이 없고 255면 빨간색!
즉, 색의 진하기를 나타낸다.
#Image
Image는 점들의 집합으로 Pixel화소라고 한다.
RGB Color을 사용하는 1024 * 768 이미지의 경우,
3Byte * 1024Byte * 768Byte 만큼 필요하다.
= 비트맵 이미지
압축을 시켜서 저장. size를 줄인다.
#동영상
Image들의 집합
애니메이션의 경우 초당 32개의 정지이미지가 모여 동영상을 만든다.
컴퓨터의 입장에서볼때는 모두 다 2진정수!
정수, 부동소수점, 문자, 멀티미디어데이터도 모두 2진정수 데이터로 표현이 된다.
어떻게 해석하는지에 따라 다를뿐!
'Lobo's study room > c lang.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inux 기본 명령어 및 c 컴파일러 설치하기 (0) | 2022.04.11 |
---|---|
ASC II 코드와 UNI-code (0) | 2022.04.11 |
부동소수점과 정규화 (0) | 2022.04.11 |
부호 절대치 표현과 보수 (0) | 2022.04.10 |
컴퓨터와 비트 (0) | 2022.04.0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