디자인 패턴(Design pattern)
의사소통 수단의 일종으로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문제들을 해결해 온 전문가들이 경험을 모아서 정리한 일관된 설계 기법
- SW 공학에서 디자인 패턴은 객체 지향적인 SW 개발과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SW를 만드는 해결책으로 사용된다.
- 디자인 패턴을 맹신한 나머지 모든 문제를 패턴으로 해결하려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.
- 종류(생구행)
- -생성패턴(추빌팩프싱):추상 팩토리, 빌더, 팩토리 메소드, 프로토타입, 싱글톤
- -구조패턴(어블컴데 퍼플프):어댑터, 브릿지, 컴포지트, 데코레이터, 퍼사드, 플라이웨이트, 프록시
- -행위패턴(전인상중반책커옵메):전략, 인터프리터, 상태, 중재자, 반복자, 책임연쇄, 커맨드, 옵저버, 메멘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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