애자일 방법론(Agile)
절차나 문서보다 사람이 중심이 되어 변화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적응하면서 효율적으로 시스템을 개발할 수 있는 방법론.
- 종류:익스트림 프로그래밍(Extreme Programming, XP), 짝 프로그래밍(Pair Programming), 테스트 주도 개발(Test Driven Development, TDD), 스크럼(Scrum)
-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
-공정과 도구보다 개인과 상호작용을 우선
-포괄적인 문서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우선
-계약 협상보다 고객과의 협력을 우선
-계획을 따르기보다 변화에 대응하기를 우선
Agile Test
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의 원칙을 따르는 소프트웨어 테스팅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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