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IL(IT Infrastructure Library)
IT 서비스를 구축.관리하기 위해 만들어진 Best Practice 문서 모음집(=교본)
- 영국에서 태동한 정보 기술로서 ITIL은 업계 표준은 아니지만 광범위하게 채택되었으며 수천 개의 기업이 ITIL의 장점을 활용하여 서비스 제공 방식을 개선하고 있다.
- 2007년에 ITIL V3과 출판되고, 2011년에 개정되었지만, 다른 ITSM과 호환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음.
- V3의 문제점을 개선한 ITIL V4가 2019년 2월 릴리스되었고 애자일, 데브옵스, 린과 같은 방법론과도 호환된다.
'Lobo's study room > 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T 경영]SLA(Service Level Agreement)와 SOW(Statement of Work) (0) | 2023.02.26 |
---|---|
[IT 경영]PRO(Recovery Point Objective)와 RTO(Recovery Time Objective) (0) | 2023.02.26 |
[IT 경영]ISP(Information Strategy Planning) (0) | 2023.02.26 |
[IT 경영]ISMP(Information System Master Plan) (0) | 2023.02.26 |
[IT 경영]Innovator 이론 (0) | 2023.02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