변수
변수 선언과 형태. 변수명 명명 규칙.
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의 기억공간.
ex)밥그릇. 밥도 담고 국도 담고 물도 담고 … 계속 변하는 것!
변수의 형태
공간의 낭비나 오류 방지.→효율적으로 사용
변수 형태의 크기에 맞게.
변수 생성 규칙 및 특징
예약어는 사용할 수 없다
공백을 포함할 수 없다.(깨진 그릇은 사용불가)
_와 영문만 첫글자
_이외 특수문자 사용불가
데이터 타입
형태
char 1 byte / java는 2byte(Unicode)
short 2byte
int 4byte
long 4byte
float 4byte
double 8byte
변수선언
선언-입력-출력
변수를 선언하지 않으면 메모리 주소값을 다 기억하거나 저장공간이 없다.
int a; →메모리상 a라는 공간이 생김.
int b=10; →메모리상에 b라는 공간을 만들고 10을 넣어줌.
'Lobo's study room > 정보처리기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Lobo's Language]Compute 오버라이딩 (0) | 2023.03.25 |
---|---|
[Lobo's Language]변수의 종류와 유효범위 (0) | 2023.03.25 |
[Lobo's Theory]개발 일정 산정 (0) | 2023.03.25 |
[Lobo's Theory]개발 비용 산정 (0) | 2023.03.25 |
[Lobo's Theory]프로젝트 관리 (0) | 2023.03.25 |